CEO
인사말

Global Top-tier 고온초전도 소재 전문기업

우리는 지구 온난화로 비롯된 극심한 기후 변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구 온난화는 수억 년간 태양에서 축척된 화석 연료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기인한 바가 주요한 이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류는 보다 윤택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하여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으며, 이제 어떻게 친환경적인 에너지를 개발하고, 또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해야 하는가 하는 화두를 안고 살아가는 중입니다. 이는 후손에게 물려줄 세상에 대한 이상적인 꿈이 아니라, 탄소 제로를 실천하지 못하면 당장 국가적 불이익으로 다가오는 현실의 이야기입니다.

주식회사 서남(SuNAM, Superconductor, Nano & Advanced Materials)은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기술 개발을 목표로 2004년 설립되었으며, 고온초전도, 나노 및 첨단 소재 산업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술 집약적 벤처 기업입니다. 회사가 주력하는 고온초전도 선재는 구리 전선의 1,000배에 달하는 전류를 손실 없이 전달 할 수 있는 꿈의 소재입니다. 이 소재를 이용하여 송전 케이블을 만들면 송전 손실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는데, 현재 대한민국에서 1년간 송전 시 전력손실은 1조원이 훨씬 넘습니다. 또한 대규모의 전력을 국가 간, 대륙 간 연계하면 효율적 전력 사용이 가능 합니다.
또 이러한 고온초전도 선재를 이용하면 기존 자석 크기보다 매우 작으면서 30배 이상의 강력한 자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자석은 전체 전기 사용량의 25% 가량을 사용하는 모터의 효율을 올릴 수 있으며, 새로운 개념의 전력기기와 발전기기를 만들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었습니다, 10 MW 이상의 가볍고 작은 풍력 발전기, 대형 선박추진 모터, 초고자기장 MRI, NMR 등은 고온초전도 선재에 의해 가능하게 되었고, 차세대 철도로 주목받고 있는 Hyper Loop와 인류의 에너지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는 인공태양 핵융합 발전의 민간 부분 실용화 태동도 이 소재로 인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서남은 최고 성능의 고온초전도 선재 양산을 가능케 하는 독자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세계 각국의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미래의 에너지 생산, 전달, 이용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하여 하루하루 정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하여 기술 창조를 통한 꿈의 실현을 이루고, 사회에 기여하는 함께 나아가는 기업을 이루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문 승 현